Extracurricular Activities Consulting

Extracurricular Activities는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가장 혼란스러워하시는 영역입니다. 반면, 학생들은 의외로 오히려 소홀히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학교클럽, 봉사활동, 각종대회, 포트폴리오, 운동, 리서치, 여름방학 캠프나 활동, 창업, 음악 앙상블 연주활동, 컴퓨터 코딩, 로보틱스 대회, 사회이슈운동 등 수많은 대외 활동들 중 무엇을 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시작할 줄을 몰라서 "따라하기 식" ECA로 아까운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대학 입학사정관은 학생의 Resume에 나와 있는 ECA를 통해 지원자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가늠하고, 대학 커뮤니티에서의 기여와 졸업후의 성장성을 예상합니다. MS EDUCATION은 ECA의 7가지 영역에서 각 학생에게 개인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학생을 대체할 수 없는 차별화된 Brand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he 7 Areas of ECA

vectorstock_1176322.jpg

School Clubs

ECA의 출발점은 School Clubs 입니다. 단, 학교 클럽의 종류는 학교에 따라 천차만별이고, 그 수준 또한 매우 다릅니다. 9학년 첫 학기가 시작이 되면 학교마다 "Club Fair"가 오픈이 되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관심있는 클럽의 경우 지도 선생님이나 선배들에게 그 클럽의 활성화 정도나 활동 내용들을 들어 보는게 좋습니다. 10학년때는 자신에게 맞는 부분으로 선택과 집중을 하고, 11학년때는 주요 클럽에서 Position을 할 수 있도록 Commitment와 Leadership을 보여야 합니다.

vectorstock_23108573.jpg

Volunteering

봉사활동과 관련해서 가장 많은 질문중에 하나는 어떤 봉사활동이 대학입시에 더 도움이 되는가? 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봉사활동에 등급은 없습니다. 봉사활동의 의미와 목적은 필요가 있는 곳에 나의 시간과 재능을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자신한테만 향해 있는 관심을 주변을 돌아보게 해주세요. 멀지 않은 곳에서 내가 할 일이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진정성"과 "지속성"이고 대학의 입학사정관은 신기하게도 그것을 발견하고 감동합니다. 마음이 없는 눈속임식 봉사활동은 바로 알아차립니다. 

vectorstock_23821321.jpg

Competitions & Awards

대학은 어떤 인재를 원할까요? Well-Rounded된 학생과 Specialized된 학생 중? 

대부분의 대학은 Specialized된 학생을 통해 그 커뮤니티를 Well-Rounded 되게 만들기를 원합니다. 이 말은 학생 본인이 Well-Rounded된 학생이기를 포기하라는 의미가 아니라, 자신이 대학 커뮤니티에 "어떤면"으로 필요한 학생인가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Competitions는 자신의 depth를 보여 줄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어떤 Award를 목표로 할지 MS컨설팅과 상담하세요.

vectorstock_8459073.jpg

Summer Program & Research

​고등학교 입학후 누구나 3번의 여름 방학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고등학교의 여름방학은 2개월이 넘는 기간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강해야 하는 놓쳐서는 안되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9학년 여름방학은 자신의 Fundamental를 구축하세요. 10학년,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여름 프로그램에 도전하면서 자신의 전공 방향성을 찾고, 11학년 여름방학에는 자신만의 Capstone Project를 진행하고 Research Paper등의 결과물을 도출합니다. 

vectorstock_12794152.jpg

Internship & Job

특정분야에서의 Internship 또는 Job을 가졌던 경험은 지원자의 관심도와 책임감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부모님들 중에 자신의 자녀가 학창 시절에 일을 하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인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Real World에서 일정 시간의 경험을 통해 값진 것을 배우고, 가정과 학교에서도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성장하는 학생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MS EDUCATION은 학생이 전공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협력하여 Internship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vectorstock_17099415.jpg

Sports

​미국 대학은 스포츠 선수를 좋아한다! 거의 진리처럼 되어 있죠? 물론 대학입시 전형중에 Sports Recruiting 방식도 있고, 학교에서 몇명에게는 유효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과는 상관이 없는 전형이죠. 그러면 다른 학생들에게는 스포츠는 무의미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스포츠팀에서의 활약을 통해 대학은 그 학생의 Leadership을 봅니다. 특히 Varsity, 팀리더였던 경력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상위 Tier로 평가가 됩니다. 적어도 1개의 운동팀의 경험을 하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vectorstock_20544631.jpg

Music & Art

Music, Art Portfolio는 단지 예술대학을 지원하는 학생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Music과 Art를 통해 학생은 자신의 내면과 만나고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한 작품을 완성하기까지의 인내심과 열정은 수준 높은 결과물에 온전히 투영되어 있습니다. 모든 학생이 반드시 해야하는 영역은 아니지만, 이 분야에 관심과 약간의 재능을 보인다면 기회를 주세요. 대학입시 뿐만아니라 우리 자녀의 삶을 풍성하게 합니다.    

전문상담 요청:


Christine 원장

월요일 - 토요일 9am - 5pm

617-467-7584
consultant@BostonMS.com

Kakao ID: MSEDUCATION

상담원하시는 내용과 연락받기 원하시는 시간을 남겨 주시면 전문 컨설턴트가 연락드립니다.

​제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